X

O4O (Online for Offline)

I. Offline 매장, O4O 가. O4O(Online for Offline)의 개념 온라인 기업의 고객 정보와 자산 기반 오프라인 사업영역 확대 새로운 비즈니스…

마르코프 결정 프로세스, MDP (Markov Decision Process)

I. 최적 Policy 수립, MDP 개념 필요성 이산시간 확률제어 과정으로, 상태, 행동 및 전이확률 기반 최적의 의사결정 정책 을 탐색하는…

TMR (Triple Modular Redundancy)

I. 다수결 안전장치, TMR 가. TMR(Triple Modular Redundancy)의 정의 동일한 3개 모듈 중 하나의 모듈 오류 시 나머지 2개 vote에…

데이터베이스 언어 (DDL, DML, DCL)

I. DDL, DML, DCL, 데이터베이스 언어 가. 데이터베이스 언어의 개념 데이터 정의, 조작, 제어를 통한 데이터베이스 구축 및 사용자와 데이터베이스…

공인인증서

I. 공인인증서의 개요 가. 공인인증서의 개념 특정 공개키가 특정 사용자에 결합을 증명 위해 인증기관 발행 X.509 기반 전자 문서 나.…

IoT H/W 공격 기법과 대응방안

I. IoT장치 H/W 공격 기법 H/W 공격 기법 설명 부채널 공격 - H/W 전자기파, 전력 소모량 변화 분석 - 전자기파의…

자연어처리 대화형 플랫폼

I. 자연어 인터랙션 플랫폼, 대화형 플랫폼 음성, 문자 등 자연어 인식기반 가상비서, 챗봇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연어 인터랙션 플랫폼  …

소프트웨어 아키텍처(SW Architecture)

I. 소프트웨어의 뼈대, Software Architecture 가. 소프트웨어 아키텍처(Software Architecture)의 정의 SW 컴포넌트들과의 관계를 정의한 시스템 구조로, 컴포넌트들 간의 상호관계를 설계하고…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CSV(공유가치 창출)

I.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공유가치 창출, CSR, CSV 가. CSR과 CSV의 개념 CSR CSV 기업이 창출한 이익의 일부를 이용하여 기업의…

기계 학습 (Machine Learning)

I. 인간의 학습 과정 모방, 기계 학습 대량의 데이터를 지도/비지도, 강화 학습 등을 통해 문제의 해답을 찾아내는 기법 지도학습(Supervised Learning)…